미국의 인디게임 회사 Raptisoft가 만들어 2004년에 출시한 게임이다.

이름대로 "햄스터볼"에 들어간 햄스터를 조작해서 목표까지 도달하면 된다.

 

이렇게 "공을 굴려 코스에 도달하는" 종류의 게임이 이전에도 많았던 것을 생각하면 (Marble Madness를 비롯해서) 기획부터 아주 참신한 게임은 아니나, Hamsterball의 장점은 출시 후 15년이 지난 지금도 그렇게 오래되어 보이지 않는 깔끔한 그래픽과 디자인, 훌륭한 음악에 있다.

 

엄밀히 얘기하면 "가짜 3D"인 Isometric 게임에서나 에서 보일 법한 디자인을 실제 3D로 만들고 또한 스테이지 자체에 변형이 가해지는 점을 구현한 것도 새롭지만, 무엇보다도 그냥 구슬이 굴러가는 것과 달리 작은 햄스터가 열심히 공을 굴리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제작자는 아직까지도 비교적 활발하게 포럼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보이며, 작년 12월에는 "포팅 회사와 함께 프레임워크를 여러 콘솔로 포팅했다" 는 말을 남겨 햄스터볼을 다른 콘솔로 출시할 수 있음을 암시했다. (http://www.raptisoft-forums.com/discussion/comment/5721/#Comment_5721)

 

또한 작년 2월에 "햄스터볼2를 출시하면 햄스터볼1은 무료화할 계획" 이라는 말도 남겼으나, 이는 "햄스터볼1을 무료화해달라" 는 비교적 난감한 요구글에 댓글을 남긴 것이며 햄스터볼2가 계획에는 있으나 아직 개발단계에도 진입하지 않았다는 여러 언급을 볼 때 비꼬는 투로 달았을 가능성도 없지 않다. (http://www.raptisoft-forums.com/discussion/comment/5889/#Comment_5889, 차기작 베타테스터 모집 글 : http://www.raptisoft-forums.com/discussion/966/requesting-beta-testers)

 

 

 

Hamsterball은 유료 소프트웨어이며, 여기서 3.6c 데모 버전을 받을 수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 데모 다운로드 링크가 사라졌지만 아직 주소 자체는 살아 있다.)

 

http://www.raptisoft.com/download/hamsterballsetup.exe

 

  

 

Raptisoft 공식 버전은 이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5달러. 

 

http://www.raptisoft.com/index.php?page=webstore

 


 

 


+ Recent posts